알라딘 전자책

검색
권력을 경영하는 7가지 원칙 -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 최고의 명강의에서 배우는 권력의 속성 (커버이미지)
알라딘

권력을 경영하는 7가지 원칙 -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 최고의 명강의에서 배우는 권력의 속성

비즈니스북스

제프리 페퍼 (지은이), 장진영 (옮긴이)

2023-09-12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권력의 경영》, 《권력의 기술》을 잇는 제프리 페퍼 교수의 권력 연구 완결판!**
“나와 경쟁 중인 동료가 절대 이 책을 읽지 않기를 바란다!”

40년에 걸친 방대한 권력 연구와 치밀한 분석!
세계적 석학 제프리 페퍼 교수가 쓴 권력학 바이블!

《권력의 경영》, 《권력의 기술》로 세계적인 권력학 대가에 등극한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제프리 페퍼의 40년 권력 연구의 완결판인 《권력을 경영하는 7가지 원칙》. 인간 사회에서 드러나는 권력의 속성과 그에 따른 성공과 실패를 치밀하게 분석해 온 저자는 21세기를 이끄는 탁월한 권력자들을 선별하여 7가지 원칙으로 집대성했다. 일론 머스크,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제프 베이조스, 마크 저커버그, 칼리 피오리나 같은 글로벌 기업 리더들부터 도널드 트럼프, 빌 클린턴, 린든 존슨 같은 정치인들이 바로 그들이다.
제프리 페퍼는 이 책에서 ‘권력’이라는 복잡한 개념을 명쾌하게 정의하고 단호하게 권력을 거머쥐는 노하우를 간결하게 제시한다. 그리고 권력을 향한 인간의 본성과 욕망을 극한까지 파고들어 적나라하게 해부해 낸다. 결과적으로 인생이라는 게임의 지배자가 되어 자신이 원하는 바를 보다 확실히 알고 행동함으로써 성공에 한 발 더 다가가도록 하는 필수불가결의 원칙을 강조한다.
로버트 치알디니, 마셜 골드스미스, 제프리 소넨펠드가 강력 추천한 이 책은 수많은 경영학자들의 방대한 권력 레퍼런스를 정리하여 권력을 쟁취하고 유지하고 발휘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명쾌한 통찰력을 제시한다. 그리고 비즈니스 및 대인관계에서의 난관을 돌파할 기술을 제공하는 권력학 바이블로서 효과적으로 권력 활용법을 습득하도록 돕는다. 이 책을 읽으며 저자가 제안하는 권력의 7가지 원칙을 시도하기만 해도 된다. 그러면 어느새 최고의 조직을 이끄는 최고의 권력자가 된 스스로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b>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 최고의 권력학 강의!
당신의 삶과 경력을 바꾸어 줄 ‘권력 경영을 완성하는 7가지 원칙’!

인재경영의 창시자, 싱커스50 명예의 전당 입성, 경영학계 노벨상인 리처드 어윈 상 수상이라는 칭송을 얻으며 권력학의 대가로 알려져 있는 제프리 페퍼. 인간 사회를 지배하는 권력과 이를 단호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치밀하게 연구해 온 그의 책들은 수많은 동료 및 후배 경영학자들의 지침이 되어 왔고, 정&#8231;재계 리더들의 필독서로 수십 년간 읽혀 왔다. 삶과 비즈니스에서 권력을 가지려는 이들이 저자의 통찰력 넘치는 아이디어를 추종해 왔음을 알 수 있다.
《권력을 경영하는 7가지 원칙》은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 최고의 명강의인 제프리 페퍼 교수의 권력학 수업과 40년 권력학 연구의 모든 것을 집대성한 권력 완결판이다. 특히 수직적 관계뿐 아니라 수평적 관계를 규정하는 권력의 원칙과 그것이 움직이는 사회심리학적 역학관계 탐구는 기존의 권력서들과 차별화되는 지점이다. 이를 증명하고자 골드만삭스, 루프트한자, 페이스북(메타), 존슨 앤드 존슨, 뉴욕시 등의 사례를 통한 권력 활용법을 집중 소개한다.
저자는 사람을 이끌고 일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워진 이때, 다양한 인간관계를 완성하고 조직을 이끄는 핵심 전략을 ‘권력’이라 전제하고 이를 7가지 원칙으로 정리했다. 먼저 ‘착한 사람’ 이미지에서 벗어나고(제1원칙), 당당하게 규칙을 깨고서 원하는 바를 획득하며(제2원칙), 이미 권력자인 것처럼 행동해 조직을 효율적으로 이끄는 기술(제3원칙)을 제언한다. 이어서 성공한 사람으로 자신을 브랜딩하여 가치를 높이는 법(제4원칙), 영리하게 인맥을 쌓아 인적 네트워크를 넓히는 노하우(제5원칙), 권력을 얻은 즉시 사용해 자신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방법(제6원칙)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권력의 과거는 처벌받지 않는다는 권력의 속성(제7원칙)을 통해 누구나 권력을 활용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b>세계 상위 1%만이 가진 권력의 속성을 낱낱이 밝혀낸 최고의 책!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이미 최고의 권력자이다!”

MBA 수료 후 최악의 고용시장에서도 헤지펀드 회사에 취업해 6개 영업부서와 자산 65억 달러를 관리했던 애덤스, 여성이자 평사원이었지만 최고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크리스틴,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 부사장으로서 기업 상장에 기여한 리우. 제프리 페퍼식 권력 활용법을 실천한 이들의 사례를 제시하며 저자는 누구라도 등 떠밀려 직장에서 쫓겨나거나 이유도 모른 채 좌천되지 않고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가기를 바란다고 이 책에서 말한다. 그리고 세계 상위 1%만이 가진 권력의 속성과 ‘어떻게 하면 권력을 효과적으로 행사할 수 있을까’에 대한 해답을 설득력 있게 들려준다.
유능한 리더를 넘어 존경받는 권력자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조직을 이끌고 관계를 주도하는 진정한 권력은 겉으로 드러나는 권위가 아니라 상대의 마음을 정확하게 파고들어 장악하는 능력에서 나온다. 적을 알아야 승리할 수 있듯이 나를 알아야 패배하지 않을 수 있는 법이다. 그러므로 이를 실천하려면 몇 가지 기술이 필요한데 첫째 나를 도와줄 권력 코치 만나기, 둘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토론할 권력 모임 조직하기, 셋째 권력의 ‘to-do list’를 작성해 ‘권력 근육’을 자주 사용하기가 바로 그것이다. 결국 권력이 무엇인지, 어디에서 나오는지, 어떻게 그리고 왜 사용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이 책은 권력의 핵심을 통해 사람들이 저절로 당신을 따르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지침과 기술을 제공할 것이다.
불확실한 시대에 필요한 것은 단판 승부의 승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강자로 오래 머무는 전략이다. 힘으로 상대의 것을 빼앗고 억누르는 시대는 끝났다. 사람의 마음을 얻고 상대를 사로잡아야만 진정한 권력자로 인정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삶을 변화시키고 조직을 변화시키고 인간관계를 변화시키는 권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이 책은 인생과 비즈니스에서 승리로 이끄는 인간관계 교과서이자 권력학 바이블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